EXoPERTTechnology
Scroll Down
-
엑소좀 신호 검출
특정 마커가 아닌
엑소좀 전체에 걸친 지문신호 검출 -
AI 기반 신호 패턴 학습
엑소좀의 복잡한 지문신호를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분석 -
비정상 엑소좀 신호 구분
비정상 엑소좀의 신호를 파악하여
환자군을 구분
Exosome Signal Platform
엑소좀은 모든 세포가 분비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합니다.
- 폐암 조기선별기술
- 다중암 동시선별검사
- 중대질환 혈액검사기술
폐암 조기선별기술
폐암은 우리나라 암 사망률 중 22.3%를 차지하는 전체 암 사망 1위의 중대암으로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환자의 80%가 진단 후 5년 내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폐암은 조기에 진단이 가능한 몇몇 암들과 달리 조기에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폐암을 조기에 발견하게 된다면 완치율은 90%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다만, 초기 폐암은 증상이 없어 조기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일상적이고 간편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엑소퍼트의 폐암 조기선별기술은 액체생검을 통해 간편하고 정확하게 폐암을 진단할 수 있어 폐암 검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폐암 조기선별기술은 Ⅰ,Ⅱ기의 초기암도 90% 이상의 정확도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
Diagnosis Perfomance
-
Accuracy
다중암 동시선별검사
암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미국인의 사망원인 2위이며, 암으로 인한 연간 사망률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폐암, 췌장암 등의 난치성 암은 일정 수준 이상 진행되기 이전까지 증상을 자각하기 어려워 치료 시기를 놓치고 생존 확률이 급격하게 낮아지는 경우가 많아 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 종 별로 검사법이 상이하여 수검자에게 시간적, 경제적 부담과 신체적 불편감이 동반되어 자각 증세가 없는 환자들이 검사 자체를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소퍼트의 다중암 동시선별검사는 단 한번의 간편한 혈액검사를 통해 6종의 암(폐암, 간암, 대장암, 췌장암, 위암, 유방암)을 97%의 높은 정확도로 진단하며, 초기기수의 암도 정확히 진단해 암 발견 시기를 앞당겨 ‘다중암 조기발견’이라는 암 검진의 혁신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다중암 동시선별검사는 액체생검을 이용해 간편하게 다중암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
암 여부 식별
- 암 진단 정확도
- 97%
-
암 원발부위 판별
- TOO 구분 정확도
- 92.5%
중대질환 혈액검사기술
엑소퍼트의 분자지문 진단 기술은 생물학적 물질들을 비표지식(Label-free)으로 검출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활용도가 제시되고 있어 다양한 중대질환 혈액검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기진단에 AI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알고리즘 개발을 통해 진단이 가능한 질환들을 확대할 수 있어 암과 더불어 치매, 알츠하이머, 우울증과 같은 뇌 질환 및 퇴행성 질환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분자지문 진단 기술은 엑소좀의 유사도를 분석하여 정량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기진단 뿐만 아니라 암 치료 예후 예측, 전이 모니터링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엑소좀 분자지문 진단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중대질환 혈액검사기술
- 치매, 알츠하이머 등
뇌질환 조기진단 - 우울증 혈액검사 기술
- 약물반응성 예측
- 혈액 기반 치료모니터링 및
예후예측 기술